×
전체메뉴
AiPS 도입효과
1최적생산계획수립

AiPS

연간, 월간, 주간 계획 및 일일작업지시를 최적으로 계획합니다.

  • 연간계획 : 중장기 생산 설비 투자 및 개조, 인력운영을 위한 의사결정을 돕습니다.
  • 월간 및 주간계획 : 자재수급, 설비운영, 납기예측을 쉽게 합니다.
  • 일일 작업지시 : 현재의 현장 상황을 고려한 최적의 작업지시를 수립합니다.
사내에 고급인력이 없더라도 경영 및 관리를 위한 최고의 의사결정을 돕습니다.
2생산능력 향상

AiPS

사내의 가용자용을 활용한 생산능력을 향상시킵니다.

현장의 데이터 (현재 자재의 재고, 설비 댓수, 세팅시간, 작업자의 휴무여부,
작업자의 숙련도 등)을 고려한 생산계획의 수립은
  • 재고 부족으로 인한 생산지연
  • 작업과 작업 사이의 로스시간 발생
  • 이에 따른 설비 유휴율 증가
위의 사항을 모두 사전 예측하여 수립된 계획은 생산능력을 극대화 합니다.
3납기준수율 향상

AiPS는 정확한 납기를 보장합니다.

  • 재료 부족, 설비고장, 작업자의 부재 및 변경, 고객사의 주문수량 및 일정 변경 등
  • 납기를 맞추기 어려운 상황은 언제든 발생합니다. 이런 갑작스런 변화에 어떻게 하면 가장 손실이 적은 방식으로 생산계획을 수정할 수 있을까요?
AiPS는 현재 상황에 맞는 최적의 생산계획을 제안하여 납기 준수율을 향상시킵니다.
4업무 만족도 증가

AiPS

사내 인력의 업무 만족도를 증가 시킵니다.

  • 수작업의 생산계획 수립은 다양한 변수를 고려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 갑작스런 납기 조정, 재고의 부족 등은 직원들의 예측 가능성을 낮게 하고, 긴급한 상황에 대처는 초과 근무시간와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
  • 이런 경험을 반복한 직원들은 스트레스와 불안이 증가하고, 업무만족도가 떨어져지며 이직의 주요요인이 됩니다.
AiPS는 직원들이 예측 가능한 생산환경을 조성하여,
불필요한 업무 시간을 감소시키고 필요한 업무에 더욱 집중하게 하게 함으로서 업무 만족도를 증가시킵니다.
5고객만족도 향상

AiPS는 고객만족을 실현합니다.

  • 납기 준수율의 향상
  • 직원들의 만족도 향상 등은
  • 우리 회사의 대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킵니다.
  • 따라서 고객사는 우리 회사를 신뢰하게 되며 이는 더 많은 수주로 연결 됩니다.
고객 서비스 향상은 고객만족을 실현합니다.
6이익의 증대 및 회사가치의 상승

AiPS는 고객만족을 실현합니다.

  • 생산능령의 향상은 생산능력 저하로 발생되는 다양한 시간 및 비용의 발생을 감소
  • 직원의 업무만족도 증가는 이직율을 감소시키므로 인력관리 비용을 감소
  • 고객만족의 향상은 매출의 향상으로 연결됩니다.
극대화 된 이익은 새로운 투자 (인력, 설비, 판로개척 등)로 이어져 회사의 시장가치를 상승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