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은 고객의 주문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공정에 4M(Man, Machin, Material,Method)을 최적화 하여 투입하고자 합니다.
이렇게 현장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생산계획을 수립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APS(Advanced Planning & Scheduling)입니다.
- 투입, 운영 납품 자동케줄링
- 고객의 주문을 차질없이 달성하기 위한 원자재 투입, 설비운영, 납품 스케줄을 제공합니다.
- 기준정보 모델링 도구제공
- 도입한 회사 내부의 기준정보를 손쉽게 시스템에 모델링 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 AI스케줄링 강화학습엔진 탑재
- 공장 시뮬레이션 및 강화학습 엔진이 내장되어 있어, 회사 별로 차별화 될 수 있는 합리적 운영 로직 및 운영정책을 스스로 학습합니다. 이를 통해 최적의 생산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 선제적 시뮬레이션 레포트제공
- 고객의 납기 만족여부 및 생산이슈를 미리 파악하여 리포트로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발생된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활용
APS 중소기업에서 활용할 수 없나요?
APS 도입은 인력과 비용문제로 대기업만 가능하다던데요?
APS!!
중소기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손쉬운 시스템도입
- 기존의 SI(System Integration) 방식이 아닌 기업에서 직접 기본정보를 세팅할 수 있도록 SaaS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일반 관리자도 우리회사에 맞는 솔루션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 최적화된 생산계획수립
- CleverPlanner는 강화학습 알고리즘을 탑재하고 있어 우리 공장의 재고, 설비, 직원, 납기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생산계획을 학습하여 최적의 생산계획을 스스로 수립합니다.
- 합리적인 비용
-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는 도입의 비용을 확실하게 낮춰줍니다.